사회 사회이슈

TS트릴리온, 대한적십자사 고액 기부 모임 RCSV 가입




국내 탈모샴푸 시장 부동의 1위 브랜드 ‘TS샴푸’를 제조 판매하는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이 대한적십자사의 법인단체 고액 기부모임 가입과 함께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상하였다.

2019년 출범한 법인단체 고액 기부모임(RCSV, Red Cross Creating Shared Value)은 기업, 단체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유가치 실현 및 제공을 위하여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표준화한 나눔 플랫폼이다. TS트릴리온은 지난 1월 대한적십자사에 특별 성금 1억 원을 전달하였다.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해 온 장기영 TS트릴리온 대표의 의지에 따른 것으로, 기부한 지원금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재난 구호 활동과 물품 지원 등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실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되었다.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는 “TS트릴리온은 ‘Trust TS’ 슬로건 아래 신뢰(Trust)를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성장만큼 중요한 것이 나눔과 상생이다”라고 말하며 “2020년은 우리 모두가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고 있다. TS트릴리온의 기부가 작은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익만 추구하기보다 나눔의 가치를 이해하고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하였다.

관련기사



한편, TS트릴리온은 지난해 말 중국 국적의 미등록 아동(1세)을 독립할 때까지 지원하는 후원 결연을 맺었다. 또한, 올 3월에는 지역사회 주민과 고객을 위하여 보건용 KF94 마스크와 비말 차단용 마스크 10만 장을 영등포구청에 전량 기부한 바 있다. 이외에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10년 넘게 수익금의 일부를 유니세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20여 개의 단체에 매월 기부하는 등 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