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덕구,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 모집

체험형 교육활동이 가능한 일터, ‘대덕e로운 배움터’ 상시모집

대전 대덕구는 지역의 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활용하는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를 본격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을의 교육인프라 발굴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현장 체험 지원으로 아이들의 적성 탐색,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대상은 교육, 보건·의료, 미용, 디자인, 예술, 체육, 음식, 금융, 방송,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활동이 가능한 대덕구 소재 사업장 또는 기관이다. 선정된 체험처는 직업 관련 지식 및 기술 전수, 직업 소개 및 질의응답 등 일터에서의 체험형 교육 활동 장소로 활용된다.


접수된 신청서의 계획성, 효용성, 적합성을 확인 후 현장실사를 통해 안정성, 접근성, 공간 활용 가능성, 사업의 적격성 등을 검토해 사업기관이 선정된다.

관련기사



선정된 직업체험처에는 직업 체험 활동에 필요한 운영비 지원, 대덕혁신교육지구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 등록 및 소개, 우수 직업체험처, 우수 직업인 연말 시상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우리 동네에 있는 다양한 일터에서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배움으로써 대덕의 아이들이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