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이 하루 1정으로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8종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에너맥스’(Enermax)를 출시했다.
최근 하루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권장량을 섭취하지 못하는 성인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다수의 필수 영양소를 한 정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려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 에너맥스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학생, 직장인과 부모님 등에게 적합한 이유다.
에너맥스에는 비타민B군 4종과 나이아신·판토텐산 등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성분,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E와 셀레늄,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들어 있어 하루 한 정으로 몸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낮춰주고 뼈 건강을 돕는 비타민D와 망간,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 및 피부·점막의 기능 유지를 돕는 비타민A까지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B군과 비타민C·D 등은 육체와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어깨 결림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티아민으로 불리는 비타민B1은 신경·근육 활동에 필수적으로 에너지 대사와 핵산 합성에 관여한다. 푸르설티아민은 뇌 장벽을 통과해 뇌 신경에 티아민을 전달해줌으로써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수험생 등의 피로를 덜어준다.
체내 필수 미량 원소인 아연이 부족하면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결막염, 음식 알레르기, 두드러기 등 면역질환이 생길 수 있다. 아연은 면역체계, 성장, DNA 생산, 상처 회복, 효소 활성, 감각 등에 관여한다. 우리나라 임산부의 76%가 아연 부족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