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교육기업로서의 소명을 다하겠다”는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







올해부터 고교 무상교육이 전면 실시된다. 이번 무상 교육 대상 확대를 통해 더 공정하고 평등한 교육의 시대가 열렸다. 이처럼 교육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균등해야 하지만, 경제적인 이유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교육 소외를 경험하게 되는 이들이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시작하게 된 배경도 여기에 있다.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검정고시 지원 사업은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 했던 학업의 꿈을 다시 펼치고 싶어하는 지역 이웃들을 비정기적으로 지원한 데서부터 시작했다. 2009년 법무부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정례화되었으며, 매년 수백 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지원한 수강권과 교재를 현금으로 환산한 금액만 약 60억 원 정도다. 꾸준한 지원을 이어간 덕에 지난 2019년엔 정부 포상까지 수상했다. 교육 지원을 통한 청소년 범죄 예방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가 주관한 제 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2020년엔 정례적인 지원 외에도 구로경찰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를 지원하기도 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외에도 이웃들에게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진행했다. 매년 에듀윌 임직원과 회사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는 어려운 이웃들의 교육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교육 물품 지원, 장애인과 청소년을 위한 직업 교육 등을 지원하며 이웃들의 새로운 꿈과 삶을 응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교육기업으로서 최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꾸준한 나눔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나눔펀드를 활용한 교육 지원 사업 외에도 장학재단 운영, 사랑의 쌀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