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금융가

"올해 금융소비자 보호의 원년"... 금감원, 금소법 이벤트 개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이를 알리는 객관식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제공=금융감독원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이를 알리는 객관식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제공=금융감독원




오는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금융감독원이 각종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금소법 콘텐츠 공모전은 금소법의 의의·효과 등을 웹툰·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30대 이상이라면 초성을 바탕으로 금소법 관련 용어를 맞추는 초성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50대 이상은 금소법과 관련한 객관식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금감원은 금소법 시행 후 약 한 달이 지난 시점인 4월 23일에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윤석헌 금감원장도 객관식 퀴즈에 직접 참여해 응모했다. 윤 원장은 “올해 금융 소비자 보호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가 금소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앞서 금소법이란 금융회사의 상품 판매에 대한 사전 규제를 강화하고 청약철회권·위법계약해지권 등 금융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가 신설되는 것을 말한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