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상전벽해’ 광명, 부동산 훈풍…‘광명 티아모 IT타워’ 눈길

역세권 개발, 뉴타운·도심개발로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

지하철7호선·KTX, 강남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수도권 서남부 교통허브로

부동산시장 훈풍 및 서울 접근성 우수해 기업 입주 박차, ‘광명 티아모 IT타워’ 주목







상전벽해(桑田碧海)를 이룬 경기도 광명이 부동산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역세권 개발로 생활인프라가 들어서고 뉴타운 개발로 주택이 공급되면서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것. 서울 외곽의 베드타운으로 인식되어온 광명이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되면서,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광명시에서는 현재 경기권 최대 규모인 광명뉴타운 재개발사업(2만5천여가구 규모)과 하안2지구 택지개발사업(5천400여가구 규모),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5천여가구 규모) 등 미니 신도시급 개발이 진행(예정)되고 있다.

지역별로는 광명동 및 철산동 일대에 광명뉴타운 재개발 사업(연면적 약114만6000㎡)이 △하안동 일대 하안2지구 택지개발사업(연면적 약59만3,304㎡) △소항동 일대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연면적 약775,855㎡)이 각각 진행중에 있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한때 폐광촌, 베드타운으로 인식되어온 광명이 역세권개발과 뉴타운 개발 등 굵직한 부동산 개발이 잇따르면서 수도권 서남부 핵심 도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지리적으로 서울과 맞닿아 있어 서울접근성이 우수한데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주거선호도가 높고, 대규모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 수도권 서남부 교통의 허브, 교통호재로 들썩

서울 구로구와 금천구가 맞닿아 있는 경기도 광명은 교통 개발호재가 풍부해 수도권 서남부교통허브로 부상하고 있다.

현재 광명은 강남으로 향하는 지하철 7호선을 비롯해 지하철 1호선, 광역교통망인 KTX 등이 지나가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12월 전 구간 개통된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도 있어 강남 및 여의도 출퇴근이 빠르고 주요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또, 화성시 남양읍 문호리에서 서울 여의도동을 잇는 신안산선(2024년 완공예정)과 월곳과 광명, 판교를 잇는 월판선(2025년 완공예정), 인천지하철2호선 연장(사업 추진 중), 서울광명고속도로(2024년 예정)도 예정돼 수도권 교통망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 미래가치에 아파트 및 지식산업센터 잇따라 완판

관련기사



서울접근성과 주거환경 개선이 예상되면서 분양시장도 호황을 맞고 있다. 정부의 투기과열지구 지정에도 불구하고 분양하는 단지마다 잇따라 완판되고 있다.

실제 지난 5월 광명동에서 분양한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아파트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272가구 모집에 5,553명이 몰리며, 20.42대 1로 1순위에서 마감됐다. 지난 6월에 분양한 ‘광명 푸르지오 포레나’도 12.53대 1로 1순위에서 마감되는 등 조기에 완판됐다.

비주거 상품인 지식산업센터도 분양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접근성이 우수한데다 다양한 세제혜택까지 있어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지구내에 위치한 ’광명GIDC’는 분양 한달만에 완판됐고, 소하동에서 분양한 ‘광명SK테크노파크’, ‘에이스광명타워’, ‘광역명자이타워’ 모두 100% 분양 완료했다.

랜드마크급 지식산업센터 분양도 잇따른다.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하안2택지개발지구(약5천4백여세대 규모) 인근에서 다온종합건설이 시행하고 풍산건설이 시공하는 ‘광명 티아모 IT타워’가 분양에 들어간다.

지하 4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5만6,670㎡, 총 458실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상품별로는 △지식산업센터 363호실 △업무시설 28호실 △근린생활시설 67호실 등이다.

강남과 인천까지 이어지는 광명 비즈니스의 새로운 중심 입지로 인천지하철 2호선 우체국사거리역(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강남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까워 서울 및 주요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오픈 테라스와 루프탑 옥상정원, 나무 식재 조경 등이 적용될 예정으로 쾌적한 업무공간을 갖췄다. 넓은 로비계획과 높은 천장고를 갖춰 개방감 및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넉넉한 주차공간과 LOOP형 7.5m너비의 주차 경사로를 확보해 편리성도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가산, 금천, 시흥 접근이 편리한 광명시내 핵심입지로 출퇴근이 편리하고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며 “다양한 세제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단지 인근에 미니신도시급 택지개발이 예정되었고, 지하철 교통호재까지 계획돼 미래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0~3번지(센트럴스퀘어빌딩 2층)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