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사회

마을까지 내려온 개 덮치는 호랑이…中에서 실재하는 '호환'

백두산 호랑이가 마을 개 잡아먹는 영상 공개돼

중국서 마을까지 내려와 개 덮치는 백두산 호랑이 영상/ 페이뎬파이커 캡처중국서 마을까지 내려와 개 덮치는 백두산 호랑이 영상/ 페이뎬파이커 캡처





중국 지린성 옌볜 조선족자치주에서 백두산 호랑이가 마을에 내려와 개를 잡아먹는 장면이 포착됐다.

관련기사



8일 옌볜 라디오텔레비전방송에 따르면 호랑이의 사냥 장면을 7~8m 거리에서 촬영한 영상이 최근 공개됐다. 해당 영상 안에는 호랑이가 집을 지키던 개의 뒤에서 순식간에 목덜미를 무는 장면이 담겼다. 촬영자는 "최근 들어 호랑이가 자주 마을에 들어와 개와 양을 잡아먹었다. 아마 눈이 많이 내리고 먹이가 부족해서일 것"이라면서 "보름 동안 기다린 끝에 사냥장면을 포착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마을 주민이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개를 구하기 위해 밖으로 나왔고 촬영자도 주민을 보호·제지하기 위해 따라 나와 사냥 장면을 가까이서 봤으며, 호랑이와 7~8초간 눈을 마주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시에는 진짜 호랑이를 보게 돼 매우 감격했지만, 시간이 지난 뒤 생각하니 무서웠다"고 밝히기도 했다.

중국 당국이 동북 호랑이·표범 국가공원을 지정해 본격적인 보호에 나서면서 호랑이 개체 수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주민들이 호랑이와 마주치는 경우가 계속 보고되고 있다. 지난 2일에는 옌볜 조선족자치주에서 한 여성이 동료와 함께 퇴근하다가 호랑이와 마주쳤다며 관련 영상을 올렸다. 당국은 "호랑이와 표범 분포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고, 호랑이가 출몰할 수 있는 지역에서의 활동을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이혜인 인턴기자 understand@sedaily.com


이혜인 인턴기자 understand@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