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금강주택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특화된 외관 디자인 갖춰 ‘눈길’




지식산업센터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 획기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주택 트렌드가 바뀌듯이 기업들이 근무하는 업무 공간 역시 눈에 띄게 발전하고 있다.

불과 수 년 전만해도 지식산업센터 대부분은 좁은 면적의 답답한 업무 환경을 갖춘 경우가 많아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낮은 편이었다. 하지만 52시간 근무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등 사회적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딱딱한 분위기의 업무시설에서 벗어난 지식산업센터들이 대세로 급부상 했다. 세련된 외관을 갖춘 동시에 업무에 최적화된 동선을 확보하고 편의시설과 휴게공간까지 마련하는 등 극대화된 업무 효율을 선사하는 설계를 적용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구리갈매지구 갈매동 552-12~15 일대에 들어서는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역시 이 같은 장점을 갖춰 수요자들 사이에 주목을 받고 있다.

IX타워는 금강주택의 지식산업센터 고유 브랜드로, 세계적인 건축가 브래드포드 퍼킨스가 디자인 설계에 직접 참여했다. 퍼킨스는 Perkins Eastman(퍼킨스 이스트만)의 창립자로, 기존에 공급된 안양 금강펜테리움IT타워와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IX타워의 설계를 담당해 호평을 받았다. 세계 유명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다수의 상을 받았고, 현재 수백 건의 프로젝트에 책임 건축가로 참여하고 있다.

퍼킨스는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 외관에 역동성을 강조하는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하는 한편, 입면 특화디자인을 주요 코너부에 적용해 차별화된 외관을 완성했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사무실, 회의실 등 업무 환경은 물론, 주거 및 상업시설까지 함께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73,201㎡ 규모로, 제조업 기업을 위한 최신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탈취필터룸도 제공된다. 기둥 모듈 최적화를 통해 지하 2층부터 지상 5층까지 층고를 6m까지 높게 설계했으며, 주차대수도 법정대비 200%까지 조성함으로써 주차공간에 여유를 더했다.

관련기사



섹션오피스 상품이 업무용도에 따라 다양한 규모로 조성돼 소규모 자금으로 투자가 가능하며, 제조업부터 벤처, 중소기업 등 사무, 연구업무 등 다양한 비즈니스에 효율적이다.

근무자들의 워라밸을 위한 각종 시설도 계획돼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에 근린생활상가와 휴게를 위한 라운지 공간이 꾸며진다. 옥상에는 휴식을 위한 옥상정원도 들어선다. 6층에는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존이 계획된 상태다.

한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강도 높은 규제가 적용되는 주택과 다르게 총 분양가의 70~80%이상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업체들은 재산세(37.5%) 및 취득세(5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허가 절차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법률적 정책지원과 자금대출알선과 같은 금융지원도 제공된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0-3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