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초등학교 품은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내상가 학원 입점 문의 급증




대형 키즈테넌트의 입점을 통해 차별화를 강조한 인천 서구 ‘포레나 루원시티’의 단지 내 상가 분양이 많은 관심 속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나 테라스 상가 등 설계 측면의 메리트를 강조하던 이전과 달리 최근 특색 있는 테마나 MD 구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상가들이 분양시장에서 선전을 거듭하며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 분양 관련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는 모양새다.


루원시티 유일 초품아 아파트인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봉수초등학교가 인접한 만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의 흡수가 기대되며 다양한 학원가가 형성 중에 있어 완성 시 상업시설에 대한 희소가치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근래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늘어나며 유흥이 아닌 트렌디한 상권 방문 경향이 짙어지며 문화, 쇼핑, 여가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가의 체류 시간도 길게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지하 4층에 키테넌트로 부각되는 대형 키즈파크인 ‘볼베어파크’가 입점 계약을 완료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 역시 근시일 내 분양 마감 소식을 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키즈산업이 성장하면서 키즈 관련 업종이 복합 상가에서 고객을 끌어들이는 ‘키테넌트(key tenant)’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에는 볼베어파크가 입점해 많은 육아맘들과 가족 단위 고객들의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미세먼지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국내 최대 스포츠 테마파크로 조성되는 볼베어파크에서는 1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존과 챌린지존뿐만 아니라 영유아와 다양한 만들기, 이벤트를 위한 존과 스포츠로 지친 몸을 쉴 수 있는 공간 등을 만날 수 있다.


친숙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작 및 기획, 운영하는 매니지먼트 그룹인 CMG KOREA가 선보이는 볼베어파크는 대형 스포츠테마파크로 현재 테마는 '놀면서 키가 커지는 스포츠테마파크'로 메인 타이틀이 정해져 있다.

관련기사



볼베어파크는 스포츠, 캐릭터, 챌린져, 디지털, 키성장, 영유아, 만들기, 파티룸, 식음료, 휴식을 총괄적으로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놀이체험이 가능한 실내 공간을 완성한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최고 38.76대 1의 괄목할 만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마감돼 단기간 완판을 일궈낸 포레나 루원시티의 1,128세대의 아파트 입주민 독점 수요와 단지 주변 5,000여 가구의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주말?주중 구분이 없이 사람들로 붐비는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완비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향후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더욱 큰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루원과 청라, 루원과 서울을 잇는 루원시티 관문 맨 앞자리의 인천광역시 서구 루원시티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복합행정타운과 인천 제2청사의 풍부한 고정수요와 더불어 연간 40만 명의 행정기관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하며 직접적으로 누릴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어린이들을 타켓으로 한 키즈산업이 뜨면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에 키즈파크 입점 계약이 완료된 이후 키즈미용실, 키즈카페, 어린이치과 등 입점을 원하는 업체의 문의가 꾸준하다”면서 “편리한 주차시설로 방문 편의성을 높여 놀이, 문화, 쇼핑 등 온 가족이 함께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쓰리엠타워에서 공개 중으로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