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천안시, 천안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기업 모집

천안 거주 청년 채용 시 기업에 최대 250만 원 지원

천안시 서북구 번영로에 자리잡고 있는 천안시청. 사진제공=천안시천안시 서북구 번영로에 자리잡고 있는 천안시청. 사진제공=천안시




충남 천안시는 ‘2021년 천안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참여기업을 24일부터 5월 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아 연계해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천안 청년 고용을 확대하고 근속을 장려하는 이번 사업은 고용부 청내공에 참여하는 천안시 기업이 천안시 거주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시, 기업에 최대 250만원(1회차 50만원, 2회차 200만원)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올해 천안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 채용인원은 90명이며 1개 기업이 5명 이내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의 참여 자격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 중소기업과 3년 평균 매출액 3,000억원 미만의 중견기업이며 채용 청년의 경우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고용부 청내공 2021년 4월 30일 이전 청약승낙자에 한한다. 특히 기업 소재와 청년의 거주지가 사업 참여 기간내 천안이어야 하며 기타 세부 자격은 고용부 청내공 사업과 같다.

신청 기간은 선착순 모집인원 충족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안=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천안=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