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우리은행, 삼일절 맞아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SNS캠페인 실시

우리은행은 삼일절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오는 3월 31일까지 고객 참여형 SNS 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가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가 구현된 스마트폰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우리은행우리은행은 삼일절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오는 3월 31일까지 고객 참여형 SNS 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가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가 구현된 스마트폰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삼일절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오는 3월31일까지 고객 참여형 SNS 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형식의 심리테스트로, 삼일절 의미를 되새기고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련기사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에 참여한 뒤 SNS에 공유하면,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가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독립운동가를 위한 사업에 1건당 1,000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를 한 뒤 본인의 결과페이지를 '#기억하길'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삼일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SNS캠페인을 앞으로도 지속해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