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우건설, 광양시 황금지구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이달 분양







대우건설이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을 이달 중 분양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전남 광양시 황금지구 2-2블록에 들어서는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지하 2층부터 지상 29층, 아파트 6개동으로 총 565세대의 단지로, 전용면적 기준 84㎡ 166세대, 117㎡A 320세대, 117㎡B 75세대 129㎡PH 4세대로 구성된다.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주택형으로 약 71%가 대형 평형대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2019년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인 광양시 첫 1군 브랜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대우건설의 브랜드 아파트이다.


황금지구 2-2블록에 위치한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단지는 주변에 초등학교가 신설 예정이며, 근린공원, 상업시설부지와 인접해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에 용이하다. 또한, 주변에 구봉산과 봉화산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단지 인근에 남해고속도로, 동순천IC와 광양IC가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며, 제철로, 국도2호선, 이순신대교 등을 통한 시내외 이동 용이한 교통환경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구봉산 관광단지’와 ‘어린이 테마파크’도 조성될 예정이다. 구봉산 관광단지는 190만9천여㎡(약 58만평) 규모로 골프장, 호텔, 루지, 짚라인 등 종합 레저 관광단지로 2024년 준공 예정이며, 어린이 테마파크는 가족, 자연, 교육, 모험 4가지 테마로 운영되는 대규모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로 60만8천여㎡(약 20만평) 부지에 2025년 준공 예정으로 광양시 및 인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단지가 위치하는 황금지구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GEFZ)의 중심지로 반경 10km 이내 주요 산업단지가 형성되어 있다.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건설 예정으로, 출퇴근 소요시간이 대폭 절감이 예상되는 등 산업단지 주거 배후지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홍보관은 COVID-19로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홍보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중앙로 6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