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오피스·상가·토지

대우건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베뉴 단지내 상가 분양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베뉴 조감도 / 대우건설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베뉴 조감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B16블록에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베뉴’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베뉴 단지 내 상가는 지상1층 8개, 지상2층 8개 총 16개 점포 규모다. 1,540가구에 이르는 대단지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고 검단신도시 중심상업권역과 초·중학교 4곳이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연내 입주하는 인근 신규 아파트 단지 상권과 연계해 상권이 활성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천1호선 신설역(2024년 예정)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단지 주출입구에 배치되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예상된다.



연이은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 검단신도시는 총 1,118만㎡ 면적에 약 7만5,000가구 규모로 계획된 신도시다. 김포 풍무지구와 검단구도심이 연계된 서북부 거점도시로서 인천지하철 1, 2호선 연장(2024년 예정),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올림픽대로 직결, 2021년 예정) 등 교통개발이 예정됐고 검단1·2산업단지 등 고용효과 등이 예상되는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 분포되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관련기사



분양은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달 30일 오전10시부터 오후2시까지 진행되고 청약예치금은 점포당 1,000만원이다. 해당 예치금을 지정계좌에 입금한 후 무통장입금표와 소정의 서류를 청약접수 시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청약접수가 완료된 후 당일인 30일 발표되고 그 다음 날인 31일에 당첨자를 대상으로 계약이 진행된다. 입점예정일은 2021년 8월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베뉴 단지 내 상가는 분양이전부터 많은 고객으로부터 문의가 쇄도하는 중” 이라며 “1,540가구의 고정수요와 인근 약 1만 가구의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높은 투자가치를 겸비하고 있으며, 입주가 시작되는 검단신도시 내 아파트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단지내 상가도 향후 안정적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양지윤 기자 yang@sedaily.com


양지윤 기자 ya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