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KB국민카드, HSBC코리아 제휴 기업카드 출시

이동철(왼쪽) KB국민카드 사장과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가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기업카드 업무 제휴를 맺고 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HSBC 코리아 거래 고객들에 대한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과 시너지 사업 발굴 등에 나설 계획이다./사진 제공=국민카드이동철(왼쪽) KB국민카드 사장과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가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기업카드 업무 제휴를 맺고 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HSBC 코리아 거래 고객들에 대한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과 시너지 사업 발굴 등에 나설 계획이다./사진 제공=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HSBC 코리아와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고 ‘KB국민 HSBC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HSBC 코리아 거래 고객들에 대한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및 시너지 사업 발굴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KB국민 HSBC 기업카드는 HSBC코리아 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상품으로 결제금액의 0.2%가 기본 포인트로 적립된다. 교통카드 기능과 포인트 자동환급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은“이번 제휴는 외국계 은행과 국내 카드사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제휴 카드를 통한 기업카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제휴가 금융회사 간 기업카드 부문에 있어 성공적인 협력 관계 구축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은영 HSBC 코리아 대표는 “이번 기업카드 출시 덕분에 국내 다국적 기업 고객들이 단일 은행 파트너를 통해 효과적으로 자금관리를 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