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생각만 해도 설레는 단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로운 이동이 제한되면서 그 설렘을 행동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다.그렇다고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 자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유례 없던 코로나를 함께 겪고 있는 지금의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관점과 철학에 의지해 소그룹의 여행자들은 오늘도 조심스러운 발걸음을 옮겨가고 있다. 코로나19에 잠시 가려져 있지만 매밀 매일이 새로운 이슈로 가득한 지금 이 시점, 그리고 앞으로의 관광트렌드는 어떻게 흘러가고 또 변화할 것인가.
‘넥스트 투어리즘: 관광의 미래’는 현 시점에서 가장 힙한 10가지 관광 트렌드를 소개한다. 윤지환 경희대 교수와 미래관광연구회가 그동안 진행해온 ‘관광트렌드’ 강의와 다년간 수집하고 분석한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새롭게 재구성한 10가지 핵심 이슈를 이해하기 쉽게 책으로 엮었다. 10가지 관광 키워드는 ▲코빗트립(COVID19+Trip) ▲유트로(Youtube+Travel(Trend)+Video Log) ▲모빌루션(Mobility+Revolution) ▲마싸현싸(마음은 인싸인데 현실은 아싸인 이들의 삶과 여행법) ▲렉티비티(Leisure+Activity) ▲플렉스 시니어 ▲취향존버시대 ▲집사견일체 ▲B.T.S(Best. Travel. South-Korea) ▲관광벤처/관광스타트업 등이다.
각 챕터의 구성은 여행 형태의 완전환 변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일반인과 비전문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계와 이미지, 삽화 등을 넣었다.
저자는 "코로나19 이후 가장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중에도 가장 많은 타격을 받은 업종은 관광·여행업"이라며 "이 책이 여행에 목말라있는 사람들과 100만이 넘는 업계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