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의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의 창단을 기념해 이마트(139480)와 SSG닷컴, 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이 총 집합해 대규모 지원 사격에 나섰다. 롯데마트가 계열사 야구단인 롯데 자이언츠와 SSG랜더스가 맞붙는 개막전 경기를 앞두고 대규모 할인 행사를 기획하자 이마트도 대규모 할인 행사로 맞불 작전에 나선 것이다.
이마트는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다음 달 1~4일 나흘간 올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랜더스 데이’라고 이름을 붙인 이 할인행사는 행사품목만 500여 종이 넘는 대규모 행사다. 이 가운데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상품만 80여 종에 달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랜더스’는 신세계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야구 문화를 상륙(Landing)시키겠다는 뜻으로, 이마트는 랜더스데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대의 할인 혜택을 상륙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은 한우와 활대게다. 다음 달 2~4일 이마트 엄선한우 1+와 1등급 전 품목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40% 할인해주고, 다음 달 2~3일에는 러시아산 활대게를 8t 한정으로 초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한우는 많은 소비자가 혜택을 누리도록 100t 물량이 준비됐다. 이 외에 미국산 LA식 냉동 꽃갈비, 칠레산 씨 없는 혼합포도 등도 특가 판매한다.
1+1 행사 상품도 풍성하다. 기저귀와 주방세제, 세탁세제, 구강청결제 등 생활용품 25종이 해당된다. 양념류, 시리얼, 두부, 만두, 초콜릿 등 평소 많이 먹는 각종 식재료와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피코크 인기 상품도 1+1 행사 대상이다.
가전제품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정 카드로 구매하면 상품권 프로모션이 중복으로 적용돼 할인 폭이 더 커진다.
SSG닷컴과 이마트24도 랜더스데이 행사에 동참한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이마트 전단 행사를 운영하는 한편 새벽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밀키트 2종과 베이커리 1종, 계란 등 4가지 상품 중 하나를 100원에 제공하는 ‘랜딩 온 새벽배송’ 행사를 진행한다.
또 개막 후 SSG랜더스의 첫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559명을 추첨해 SSG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이밖에 SSG닷컴에서 구매한 음식으로 랜더스 응원 파티 인증샷을 #SSG랜더스, #랜더쓱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총 300명을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마트24는 내달 1~7일 음료와 아이스크림, 과자 등 인기 상품 32종을 1+1 또는 2+1 행사하고, 행사 카드 결제 시 추가 30% 할인 혜택을 준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