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오디언소리, B2B 오디오북 서비스 ‘SORI BOOK’ 송파구청에 공급




오디오 전문 제작/유통사 ㈜오디언(대표 김용호)이 송파구청 임직원을 대상 맞춤형 오디오북 서비스 ‘SORI BOOK’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SORI BOOK’은 기업과 기관 이용자를 위해 제작된 오디오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다.

B2B 방식으로 기업에 이용권을 제공하고 오디언이 기존에 제공 중이던 약 1만여 종의 오디오북 작품을 고스란히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직관적인 자기계발 진척 그래프를 제공해 이용자가 총 작품 감상 시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미 들은 작품은 청취 내역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최신 업데이트 작품을 비롯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청취한 베스트셀러 목록이 제공되며, 소설이나 시/에세이, 인문/사회/역사 등 장르별 카테고리 분류가 정확해 취향에 따른 작품을 고르기에도 유용하다. 즐겨찾기나 반복 듣기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기능도 갖춰져 있다.

관련기사



(주)오디언소리는 원스톱 오디오북 제작 및 유통 시스템을 갖추고, 약 500여 개의 출판사와의 제휴를 통해 매월 100종에 달하는 신작을 제작, 유통하고 있다. 공공 도서관을 포함하여 대학교, 기업, 정부기관, 특수기관 등 총 600곳의 기업 및 단체에 공급하며, 누적 회원은 약 86만 명에 달한다.

한편, 지난 1월 오디오콘텐츠 제작 플랫폼 ‘보이스캐스팅(Voice Casting)’을 출시, 약 600명에 달하는 성우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오디오 낭독을 위한 캐스팅 정보도 활발히 제공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