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조달청, 제2회 조달정책 세미나 개최

‘혁신을 유도하는 유연한 조달제도 운영방안’ 주제

김정우(사진 맞은 편 왼쪽에서 두번째) 조달청장이 제2회 조달정책 세미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김정우(사진 맞은 편 왼쪽에서 두번째) 조달청장이 제2회 조달정책 세미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은 1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혁신을 유도하는 유연한 조달제도 운영방안’을 주제로 제2회 조달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관련기사



김대식 한국조달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산업 혁신 지원을 위한 공공조달 규제 개선방안’을, 김정포 부산외대 경영학과 교수가 ‘공공조달과 민간쇼핑몰 협업 해외사례 검토 및 시사점’을, 정원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가 ‘전문기관 협업구매제도 도입방안-국공립 의료기관 조달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임채운 서강대 경영대학 교수가 주재한 패널토론에서는 이상윤 조달청 기획조정관, 김재현 파이터치연구원 연구실장, 김대인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지정토론자로 참여해 혁신조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4차 산업혁명 등 빠르게 변화하는 조달체계속에서 산업 혁신을 유도하고 이를 공공조달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보다 유연한 조달제도 운영이 필요하다”며 “유연한 공공조달 제도 개선과 운영을 통해 정부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