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라이브 쇼핑 VOGO, 거래액 50억 돌파…업계 주목

삼성카드와 전략적 업무 제휴… 다양한 이벤트 혜택 기획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VOGO플레이(보고플레이)’가 지난 4월 월 거래액 50억 원을 돌파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보고플레이는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스트리밍 방송을 제공하는 라이브 쇼핑 플랫폼으로, 모바일 웹 서비스와 VOGO앱을 지원하고 있다. 숙련된 영상 촬영 역량을 통한 완성도 있는 방송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해당 플랫폼은 직접 상품 소싱 역량을 적극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적기에 소싱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한 5월에는 삼성전자 제품인 갤럭시탭, 갤럭시북플러스, 갤럭시 버즈프로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테팔 프라이팬, 건강기능식품 등 대대적인 할인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지난 4월 보고플레이는 삼성카드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어 삼성카드 빅데이터 플랫폼인 링크(LINK) 서비스를 기반으로 양사 이용자 확대에 나섰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선보였던 롯데 과자 선물세트 방송은 1시간 동안 최다 시청 수 70만 뷰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준비한 수량 2만 개가 2시간 만에 완판 됐다.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과자 선물세트 방송 또한 롯데, 해태 과자 등 신제품 소개와 함께 파격적인 딜로 방송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5월 과자선물세트 방송은 오는 24일(월) 진행된다. 다양하고 풍성한 해태 과자 구성이 준비돼 있으며, 삼성카드 LINK를 통해 통큰 할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고플레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역량과 보고플레이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고객분들이 혜택을 최대로 가져갈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 중 이벤트로 즐겁고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계속해서 다양한 혜택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IBK와 진행하는 중소상공인 판로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를 소개한다. 이달엔 Δ건강기능식품 ‘즙쟁이’ Δ태향 ‘크로플&흑당버블티’ Δ주방 가전 브랜드 '무쎄' Δ아이티씨 ‘헬로키티 화장지' 등이 준비되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