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를 이끄는 국내 대표 자연주의 브랜드 스킨1004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의 매출이 전년도 전체 매출을 초과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킨천사는 올해 1분기에만 200억원 가량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증가한 규모다. 또한 스킨천사는 올해 매출을 300억원 이상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스킨천사는 전년에도 2019년 대비 매출액 200%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불황 속에서도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스킨1004는 작년 하반기에 동남아 시장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동남아 1위 이커머스 플랫폼 ‘Shopee’에 공식몰을 오픈한 지 3개월 만에 인도네시아 840%, 말레이시아 2503%, 필리핀 724%, 대만 2481%의 폭발적인 매출 증가세를 기록하며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도 경기 회복세가 커지는 글로벌에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킨천사는 화장품 브랜드 ‘스킨1004’와 ‘좀비뷰티’를 보유한 K뷰티 기업이다. ‘스킨1004’는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센텔라 라인을 주력으로 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다. 수분 충전을 위한 히알루-시카라인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에는 미백 기능성의 톤브라이트닝 라인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특히 센텔라 라인은 동남아 최대 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에서 역직구 전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좀비뷰티’는 셀프리프팅 케어로 입소문을 타며 아마존 1위를 차지한 좀비팩을 보유한 팩 전문 브랜드다. 올해 4월에는 아이허브(iherb)에 입점해 본격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했으며 미국, 싱가폴, 태국 등의 해외 메이저 스토어에도 입점 돼 있다. 올 하반기에는 워시오프팩 라인업 확장 및 핸드워시와 탈취제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스킨천사는 ‘좀비뷰티’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회원가입 시 30%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개 이상 구매 시 핸드샷(핸드워시)와 스킨1004 샘플 3종을 증정한다.
스킨천사 관계자는 “동남아 국가 외에도 최근에 일본, 중국, 미주, 유럽 등에서 소비자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대대적인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해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