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GDG(구글 개발자 그룹) 클라우드 부산과 함께 지역 IT 전문개발자 모임 행사인 ‘GDG 클라우드 부산 2021 세미나’를 26일 남구 WeWork BIFC점 11층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위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 노멀 메타버스(Metaverse)’란 주제로 전문 개발자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시대 개발자들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심도 있는 이야기들이 오고 갈 예정이다.
강연은 4가지 주제를 다룬다. 오지현 유니티코리아 수석 에반젤리스트는 ‘메타버스로의 변화’에 대해서, 안지원·정성헌 GDG 클라우드 부산 소속 개발자는 ‘구글의 새로운 기능과 GCP(구글클라우드플랫폼)팁’을, 김항진 시티랩스 CTO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에 대해 강연하며 메타버스 솔루션 기반의 구동 시연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시와 센터가 디지털·기술창업 성공의 중요한 요인으로 꼽히는 전문개발자들의 수도권 및 대기업 집중화를 막고 U-Space BIFC 입주기업 등 디지털 창업기업들의 인력 확보난 해결과 붐 조성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시와 센터는 지난해부터 기업 현장에서 유수의 교육기관을 통해 자체 데이터사이언티스트 고급개발자 교육과 입주기업 CEO 교육을 통해 이 분야 핵심 경쟁력 확보전에 뛰어 들었다.
세미나 참가는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신청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