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베스핀글로벌, 데브옵스 통합 플랫폼 '데브OS' 출시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데브옵스(DevOps) 구현에 필요한 도구들을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통합 제공하는 통합플랫폼 ‘데브OS(Dev OS)’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데브옵스는 개발과 운영을 합친 단어로, 개발자와 운영자가 협력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뜻한다. 이를 위한 도구가 다양해지며 개발 도구의 표준화와 통합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데브OS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브옵스 특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및 프로비저닝을 자동화하는 기술인 코드형 인프라(IaC)와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통합 및 배포(CI·CD), 모니터링 기능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제공할 수 있다.

관련기사



데브OS는 멀티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있다. 데브옵스 구현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도 카탈로그(Catalog)와 파이프라인 디자이너(Pipeline Designer)를 이용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윤태영 베스핀글로벌 데브옵스 개발그룹장은 “멀티클라우드를 지원하면서 CI·CD와 IaC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는 국내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전문가뿐 아니라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하면서 기업의 데브옵스 실현을 위한 표준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윤민혁 기자 beherenow@sedaily.com


윤민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