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카카오페이와 함께 범용성 높은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카드는 다음달 1일 본격 출시되며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카카오 페이포인트 1% 적립 혜택을 적립 한도 없이 제공한다. 또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카카오페이 포인트를 최대 3,000포인트 제공하고,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정기결제 시에도 카카오페이포인트 10%가 적립된다.
카드는 6월 1일부터 연말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혜택은 전월 실적과 적립한도가 없으며, 카카오 서비스 이용 시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국내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신용카드로 결제 시 1%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적립되고, 카카오페이를 통해 결제하면 일반 결제의 2배인 2%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적립된다. 특히 카카오페이를 통해 카카오 주요 가맹점을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2.5%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적립된다. 대상 가맹점은 멜론, 카카오T(기차예매 제외),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주문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 프렌즈샵(백화점, 몰, 공항 등 입점매장 제외), 카카오헤어샵,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페이지, 카카오골프예약, 카카오프렌즈 골프, 카카오 이모티콘샵, MY구독(이모티콘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 카카오톡 채널 상품구독형(렌탈, 정기배송 등), 다음게임 등이다.
또 오는 6월말까지 1만 100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1만원을 할인 해주는 쿠폰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총 2회 제공되며, 최대 2만원의 쿠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신용카드' 발급 고객 20만명을 대상으로 '니니즈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니니즈 스티커'를 통해 나만의 카드를 직접 디자인 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는 카카오 '니니즈'의 인기 캐릭터인 죠르디, 스카피, 앙몬드를 활용하여 디자인을 구성하였다. 또한 PLCC 중 최초로 카드번호 등을 없앤 넘버리스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캐릭터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도록 했으며, 불필요한 카드정보 노출도 최소화했다. 추후 메탈 플레이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비자) 모두 1만원이다. 해외겸용의 경우 비자 플래티늄 및 영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되며 호텔, 여행, 외식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드는 1만원의 합리적인 연회비로 범용성 높은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와 함께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태규 기자 classic@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