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노기자의 잠든사이에 일어난 일]USDC 발행사 '써클', 암호화폐 시장 역사상 가장 큰 투자 유치





스테이블 코인 유에스디씨(USDC) 코인 발행사인 써클이 암호화폐 시장 역대 최고 수준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써클, 4,9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피델리티·FTX 등 참여


28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써클은 사모펀드, 기관, 전략적 투자자들로부터 4억 4,000만 달러(약 4,906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써클은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중 두 번째로 시가총액이 높은 USDC를 발행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신은 투자 규모 순으로 꼽은 12개 투자 중 5개가 올해 이뤄졌다며 전통 금융권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고 해석했습니다.

써클은 지금까지 1,000만 명 이상의 일반 고객과 1,0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1억 개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습니다. 최근에는 비자의 파트너로 선정돼 USDC의 신용카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1년간 USDC 거래량은 6,150달러(약 685조 원)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도 대비 2만 8,000% 증가한 수치입니다.


SEC, 비트커넥트 사기 사건 관계자 고발…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커넥트 폰지(Bitconnect Ponzi) 사기와 관련된 5명을 고발했습니다. SEC는 이들이 증권법에 따라 증권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로 증권을 제안하고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비트커넥트 투자 권유 내용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고, 이 영상을 여러 차례 홍보했는데요. 일부 인플루언서들은 홍보 대가로 수수료를 받기도 했습니다.

비트커텍트는 대표적인 암호화폐 폰지 사기 사건으로 2017년 말 암호화폐 가격을 급락시킨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투자를 진행한다면서, 암호화폐를 맡긴 투자자에게 매달 투자 원금의 40%에 달하는 이자를 지급하겠다고 홍보했지만 2018년 초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라라 샬로프 마하반(Lara Shalov Mehraban) SEC 뉴욕 사무국 부국장은 "암호화폐에 대한 대중의 관심 증가를 이용해 불법으로 이익을 챙기는 사람들에게는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주말새 하락한 암호화폐 가격…회복세 연출 중


코인360 통한 암호화폐 가격 동향 살펴보겠습니다. 상승세를 연출하고 있지만, 지난주와 비교했을 땐 가격이 하락한 모습입니다. 31일 오전 6시 5분 코인360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4.18% 오른 3만 6,007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ETH)은 7.29% 오른 2,433달러입니다. 바이낸스 코인(BNB)은 8.33% 오른 332달러를, 카르다노(ADA)는 16.67% 상승한 1.62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노윤주 기자·박성민 PD daisyroh@


노윤주 기자·박성민 PD daisyroh@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