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090350)가 실외 수영장 전용 페인트 ‘크린폭시 워터풀(사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크린폭시 워터풀은 특수 변성 에폭시 수지를 사용해 기존 일반 아크릭 우레탄, 에폭시 도료에 비해 뛰어난 내수성과 내구성을 갖췄다. 하이솔리드 타입(2액형)으로 실외 수영장 도장에 특화된 전용 제품이다. 용량은 16ℓ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과 비, 바람 등 외부 환경에 노출되고, 오랜 시간 물에 접촉해도 안정적인 도막 물성을 유지하는 기능성 페인트다. 노루페인트 자체 실험 결과, 경쟁사 제품과 대비해 표면 유지력과 발색 성능이 개선됐다.
수영장은 담수 후 보수 도장이 어렵고, 공사 시일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처음부터 믿을 수 있는 전용 제품으로 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크린폭시 워터풀은 강한 내수성, 부착성, 작업성을 갖춰 수영장 외에도 건축 시공 현장의 외부 콘크리트 구조물, 수처리시설, 정화 처리장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수도용 제품 필수 인증 사항인 KC위생안전기준까지 획득해 수영장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국내 여행지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해 야외 수영장과 부대시설을 보유한 워터파크, 레져시설, 리조트, 호텔 등으로부터 제품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 최적화된 기능성 페인트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