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부동산114, 월간 시장 분석 보고서 서비스 개시

부동산114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 요약본 예시./자료제공=부동산114


부동산114가 내놓는 월간 시장 분석 보고서 서비스가 출시됐다.



1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월(月) 단위로 부동산 시장 흐름을 분석하는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 서비스가 지난 1일 개시됐다. 해당 보고서 작성에는 부동산114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국토교통부 매매 거래량 통계 △한국은행 가계대출 데이터 △주택가격전망 CSI 등 주택 시장 관련 공공 데이터가 활용됐다.

관련기사



보고서에는 가격과 거래, 입주·분양 정보가 담긴 시장 동향과 지역 별 개발 호재·거주자의 금융 정보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가계 신용과 소비심리 지표 등을 활용한 경제 동향 정보도 있어 거시경제 흐름에 따라 부동산 시장을 파악할 수 있다.

‘월간 주택시장 동향 리포트’는 요약본과 상세본으로 구성되어 있다. 요약본은 시장 동향과 관련한 간략한 지표를 담고 있다. 전체본은 시장 동향에 대한 상세 설명을 포함해 △재정비사업 현황 △단지별 청약 경쟁률 △거주자 분석정보 등을 포함한다. 이 중 요약본을 무료로 배포된다.

보고서 출시에 대해 남형규 부동산114 데이터사업부장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지표들을 통합하여 리포트로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기대심리 및 이슈, 현황 등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