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걸음에 감탄하는 원스톱라이프 ‘시티오씨엘 1단지’에 눈길이 가네~

-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 동, 전용 59~126㎡으로 구성

- 교통, 문화, 자연 환경 등 원스톱 라이프 누리는 우수한 입지 여건

- 16일(수) 1순위 당해 청약 접수, 17일(목) 1순위 기타 청약 접수, 24일(목) 당첨자 발표

<‘시티오씨엘 1단지’ 주경조감도><‘시티오씨엘 1단지’ 주경조감도>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 1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지난 4일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하면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 대표 명품복합도시로 조성되는 ‘시티오씨엘’의 높은 미래가치와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사업시행자 DCRE와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선보이는 ‘시티오씨엘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6㎡, 아파트 총 1,131세대 규모다.


■ 교통, 문화, 자연 환경 등 원스톱 라이프… 한걸음에 감탄한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인천 대표 명품신도시로 조성되는 시티오씨엘 내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어 입지 여건이 우수한 단지로 꼽힌다.

먼저 교통여건이 탁월하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으로 향후 광역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도 단지 가까이에 있어 차량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또 다양한 문화와 상업시설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가까운 위치에 인천시 최초로 ‘인천 뮤지엄파크’가 들어설 예정이고, 대규모 중심상업용지(약 7만㎡ 규모)에는 다양한 쇼핑 및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하는 등 한걸음 힐링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시티오씨엘은 9개의 공원(문화공원 6개소,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과 약 37만㎡ 규모의 그랜드파크가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시티오씨엘 1단지’는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더욱 친환경 자연을 누리기에 용이하다.

■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뭉치니 상품성에 입이 ‘떡’


‘시티오씨엘 1단지’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3사가 시공하는 만큼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에 4Bay 판상형 중심 설계(일부 타입 제외)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공원형 설계가 적용되며, 14%대의 낮은 건폐율과 단지 옆 근린공원(예정)과 조경을 연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단지 중앙에는 중앙공원이 조성되며,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단지 내 ‘펫 놀이터’를 설치한다. 이외에도 어린이 놀이터, 유아놀이터, 부속정원, 주민운동시설 등의 조경 및 부대시설도 단지 곳곳에 조성될 예정이다.

실내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펜트리 공간이 기본으로 제공(일부 타입 제외)되며, 다양한 선택형 옵션 등을 통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한 최첨단 IoT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알람, 조명, 엘리베이터 호출, 보안, 조명, 가스, 냉난방, 차량입차알림, 택배알림 등을 제어 및 확인할 수 있으며, 공동현관(원패스 시스템) 출입도 가능하다.

또한 세대 내 HEPA필터 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신선한 공기를 내부에 공급하고,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태양광발전시스템, 에너지절감시스템, 주차장 LED시스템 등도 적용돼 에너지 절감에도 신경을 썼다.

■ 16일 1순위 당해 청약 접수… 모델하우스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

분양 일정은 오는 15일(화) 특별 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16일(수) 1순위 당해, 17일(목) 1순위 기타, 18일(금)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4일(목)이며, 7월 7일(수)~7월 16일(금)까지 10일간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모델하우스 방문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과 관련한 사항은 시티오씨엘 1단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 여건에 메이저 건설사들이 선보이는 단지로 다양하고 실용성 높은 평면과 커뮤니티, 조경 등을 조성할 계획”며 “특히 지난 시티오씨엘 3단지가 성공적으로 분양되면서, 시티오씨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이번에 공급되는 1단지에도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티오씨엘 1단지’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경인방송 인근(미추홀구 아암대로 287번길 7)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