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좀처럼 끝이 보이지 않으면서 여전히 전염에 대한 걱정과 불안, 어려운 외출 등으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답답함을 달래고, 실내에서 머무는 생활을 보다 즐겁게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유행하기도 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심리테스트나 400번 이상 팔 아프게 저어야 겨우 만들 수 있는 ‘달고나 커피’처럼 일명 ‘집콕놀이’가 전 사회적 트렌드가 되었다.
그 가운데서도 특히 ‘홈카페’가 대세로 떠올랐다. 카페를 마음 놓고 갈 수 없으니, 집 안에 나만의 작은 카페를 직접 꾸미고 카페못지 않게 멋진 연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는 것. 이러한 홈카페를 좋아하는 이들이 추구하는 것은 일명 힙해 보이는 감성이다 보니, 이를 돋보이게 만들어줄 수 있는 아이템의 인기도 치솟았다. 그중 하나가 바로 ㈜미인골드의 ‘마심티골드’다.
마심티골드®를 선보이는 미인골드(대표 이명원)는 24K 순금박 가공 전문기업이다. 10년 간의 연구로 개발한 두께 0.1미크론 내외의 순도 99% 이상의 얇은 금박+종이박지인 GOLD FOIL에 대해 미세한 디자인 구현과 높은 생산성,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구현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확보해냈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인골드가 중점 판매 중인 마심티 골드는 주류나 음료에 금박을 띄운 후 함께 마시는 식용금박 데코레이션 제품이다. 커피, 음료, 주류 위에 실제 순도 높은 금을 띄움으로써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음료 본래의 풍미도 해치지 않는다. 동의보감에도 금은 신경안정을 돕는 성분이 있으며 몸속의 독소를 흡수 배출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마심티골드에 사용된 금은 몸 속에 축적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되며, 식약처의 정식 인증된 식품첨가물로서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금박 전 공정을 국내 공장에서 자체 생산하고 특허 출원 4건, 상표등록 3건과 PCT, 디자인 등록4건을 진행 중에 있어 안전성을 확보해 신뢰성을 높였다.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금커피, 금주스를 연출할 수 있어 남다른 감성 홈카페 연출은 물론 기념일이나 이벤트, 모임에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줄 수 있는 핫아이템이다. 기업체 홍보물이나 행사 또는 유명인의 굿즈 등으로도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마심티골드는 와디즈 펀딩 시 322% 초과 달성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으며, 기념품 및 굿즈용으로도 두루 활용 가능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미인골드 관계자는 “마심티골드는 개발에만 10년을 쏟았을 정도로 많은 정성이 들어간 제품”이라며 “앞으로 마심티골드 외에도 GOLD FOIL을 활용한 다양한 식품, 공예품, 화장품 등의 상품을 개발해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