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트위터에서 총 12억 건에 달하는 게임 관련 트윗이 작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 세계에서 3번째로 게임 관련 트윗을 많이 한 국가였다.
23일 트위터는 올 1월부터 6월까지 전 세계에서 총 11억 8,000만 건 가량의 게임 관련 트윗이 작성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한 수치다. 게임 관련 트윗을 가장 많이 한 국가는 일본과 미국, 한국 순이었다. 한국은 지난 2018년 이후 꾸준히 게임 관련 트윗 작성 3위 안에 들고 있다. 이외 △브라질△태국△필리핀△인도△영국△프랑스△스페인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올 상반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중국 미호요의 ‘원신’이었다. 에이펙스 레전드, 앙상블스타즈, 파이널판타지, 동물의 숲 등이 뒤를 이엇다. 한국 트위터에서는 앙상블스타즈가 1위였다. 파이널판타지가 2위였고, 쿠키런: 킹덤이 3위였다.
조현아 트위터코리아 전략광고사업부 전무는 “지난해 처음으로 게임 관련 트윗이 20억 건을 돌파한데 이어 올 상반기에만 게임 관련 트윗이 12억 건 가까이 발생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게임쇼에 대한 관심이 대화로 이어져 2021년에는 2020년 게임 관련 트윗량을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민혁 기자 beherenow@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