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쌍방울 관계사 나노스, 홀센서 부문 사업호조…日 최대 고객사와 전략적 관계 구축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나노스가 세계 최대 가전용 DC Motor 제조사와 전략적 파트너쉽 관계를 구축, 홀센서(InSb) 사업 부문의 급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24일 나노스는 일본 최대의 기업이면서 세계 최대 가전용 DC Motor 제조사와 전략적 파트너쉽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달 해당 기업과 직접 미팅을 통해 양사간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에 대한 합의를 완료했으며, 사업 진행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지속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해당 기업은 전세계 주요 에어컨 제조사들과 거래 중인 가전용 DC Motor No.1 제조사로 에어컨용 DC Motor 시장에서 과반의 M/S를 점유 중인 홀센서(InSb) 최대 사용 고객사다. 특히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이 에너지 효율 강화정책을 실시함에 따라 기존 AC Motor에서 DC Motor로의 변경이 가속화되고 있어 회사 측은 향후 공급량 증가와 시장 지배력도 강화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

나노스는 지난 5월 일본 고객사로부터 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현재 관련 제품을 납품 중이며, 이번 전략적 관계를 구축함에 따라 향후 매출도 큰 폭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생산시설 증설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라며 “기존에는 생산설비 대부분을 일본의 기술에 의존했으나 현재는 국내기술로 전 생산과정을 국산화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증설이 완료되면 나노스는 세계 2위의 입지를 확고히 할 뿐만 아니라 세계 1위로의 도약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hyk@se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