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SK바이오사이언스, ESG?인사 위원회 신설

대표이사 후보 추천 및 평가 안건 상정 권한 행사

SK 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사진 제공=SK바이오사이언스SK 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사진 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ESG위원회'와 '인사위원회'를 신설하고 기업 지배구조를 이사회 중심으로 개선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신설되는 SK바이오사이언스 ESG위원회는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과정에서 이사회 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관련기사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과거와는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기업 활동이 진화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적인 ESG 경영의 중요성 확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된 대응 전략을 경영에 반영하고자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향후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영전략이나 주요 투자관련사항은 ESG위원회의 심의를 거치게 된다.

인사위원회는 대표이사에 대한 평가 및 유임 여부, 사내이사 보수금액 심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대표이사 신규 선임 때, 인사위원회가 최종 대표이사 후보를 확정하면 이사회와 주주총회 의결을 통해 최종 선임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또 주주총회를 통해 이사보수 한도 총액을 정하고 이사회가 개별 보수금액을 확정하기 전에 인사위원회가 개별 보수금액을 우선적으로 심의하는 절차도 추가하도록 했다.


김성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