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042000)가 종합식품기업 ‘팔도’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들에 컬래버레이션(협업)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팔도와 전문 쇼핑몰의 협업은 팔도의 대표 상품 '왕뚜껑'의 브랜드 이미지를 온라인 쇼핑몰이 판매하는 패션 제품에 반영해 출시했다. 패션 쇼핑몰 ‘숲(SOUP)’, ‘미스터스트릿’을 비롯해 앞으로 카페24의 다양한 쇼핑몰들이 대형 기업들과 이색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으로 팔도는 온라인 쇼핑몰의 충성고객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효과적인 타깃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숲과 미스터스트릿은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해 충성 고객을 확대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대형 기업과 협업으로 브랜드 신뢰도 높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팔도 관계자는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인 숲과 미스터스트릿을 만나 젊은 세대에게 왕뚜껑 브랜드를 재치있게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이후 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카페24를 통해 최근 각광받는 온라인 쇼핑몰과 힘을 합쳐 이색적인 비대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다양한 중대형 기업과 온라인 쇼핑몰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카페24 플랫폼 생태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쇼핑몰이 협력해 비즈니스에 성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