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네오위즈·인텔, '블레스 언리쉬드 PC' 흥행 위해 '맞손'

게임 환경 최적화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


네오위즈(095660)는 인텔과 ‘블레스 언리쉬드 PC’의 게임 환경 최적화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인텔이 글로벌 마케팅 및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네오위즈네오위즈와 인텔이 글로벌 마케팅 및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네오위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텔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 엔진이 탑재된 PC에서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협력을 추진한다.

관련기사



또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인텔의 ‘스타터 팩 프로그램’의 메인 피처드에 선정되어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유럽 및 북미 지역 오프라인 유통업체 및 주문자위탁생산(OEM)을 통해 구매 시 게임 내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전세계 약 43개국에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오는 8월 7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스팀 글로벌 인기 찜 목록 순위 13위를 기록하고, 사전 예약자 100만을 돌파한 네오위즈의 올 최대 기대작이다.

김준호 인텔 아키텍처 그래픽 소프트웨어 그룹 아시아 클라이언트 어카운트 총괄 전무는 “블레스 언리쉬드 PC를 이용한 성능 측정에서 전 세대 프로세서 대비 20% 이상의 성능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더 나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의미 있는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