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탄테크노밸리 핵심 입지로 관심 받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양질의 일자리에 수요 몰려…청약 경쟁률 높고, 시세 상승 기대

직주근접 입지로 풍부한 배후 수요 기대…‘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대규모 업무지구를 품은 지역에서 공급되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업무지구 내 입주기업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을 포함한 배후 수요가 탄탄하고, 자족기능을 갖추고 있어 정주 여건도 우수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예컨대 올해 6월 경기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오피스텔은 323실 모집에 2만6,783건이 접수돼 평균 82.9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중심 입지에 들어서 인근의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한 것은 물론, SRT 동탄역을 이용해 서울 출퇴근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업계에서는 양질의 일자리가 있는 곳에 수요가 몰리는 것은 당연하다는 평가다. 대규모 업무지구가 있는 지역의 경우 기업이 입주할 때마다 근로자와 관련 업종 종사자 등 인구가 대거 유입돼 주변 주택시장의 규모가 커진다. 또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소득 수준이 향상되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부동산 가치가 상승한다는 분석이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해 투자 가치도 높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테크노밸리 핵심 입지에 주거형 오피스텔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7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39블록에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오피스텔 전용면적 64~84㎡ 총 166실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약 155만5,831㎡ 규모의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는 규모 면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6배 규모이다. 현재 이곳은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풍부한 배후 수요가 기대된다.

아울러 반경 약 1.5km 거리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으며, 이를 통해 SRT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롯데백화점 동탄점(2021년 하반기 오픈예정),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