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전혁신센터, 美 플러그앤플레이와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오는 16일까지 접수…최종 8개사에 해외 법인 설립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

대전혁신센터는 美 플러그앤플레이와 해외시장에 진출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제공=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대전혁신센터는 美 플러그앤플레이와 해외시장에 진출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제공=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대전지역 창업기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대전광역시에 소재를 두고 사업자를 등록한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관련기사



선정된 스타트업은 8주간의 글로벌 역량 개발 컨설팅 이후 해외 투자자 및 바이어 미팅에 참가한다. 이후 글로벌 투자유치 및 마케팅 자료 제작, 현지 법인 설립, 글로벌 데모데이 등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은 대전혁신센터와 세계 최대 엑셀러레이터 기업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가 공동 운영한다. 플러그앤플레이는 미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로 구글, 페이팔 등 글로벌 혁신 기업을 키워왔다. 지난 3년간 연평균 3,000만 달러를 투자하는 등 실리콘밸리 최대 투자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스마트센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혁신기술 기반의 지역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 및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것”이라며 “딥테크 분야 예비 유니콘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