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API3 DAO 출범…스테이킹 기능도 출시





탈중앙화자율조직(DAO) 기반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 API3가 출범했다. 출시와 동시에 API3토큰 스테이킹 기능도 내놨다.



9일 API3는 API3 DAO와 API토큰 스테이킹 기능을 이더리움 메인넷 상에 런칭했다고 밝혔다. 스테이킹 기능으로 API3 토큰 홀더는 스테이킹을 통해 보상을 수령하면서 API3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는 투표권도 행사할 수 있다.



API3 토큰의 주요 기능은 ▲투표권 행사 ▲거버넌스 참여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서비스 보안 강화 및 스테이킹 풀 유동성 활용 등 3가지다. 스테이킹한 토큰 수에 비례해 프로젝트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투표권이 부여된다.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매주 보상을 지급해 거버넌스 참여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스테이킹된 토큰을 보험상품에 적용해 서비스 보안을 강화하고 스테이킹 풀 유동성 또한 활용할 방침이다.

API3 토큰 스테이킹 이율은 연 47.12%에서 시작한다. 총 API3 토큰 공급량의 50%가 스테이킹돼 있을 수 있도록 변동 금리가 적용된다. 이는 충분한 양의 API3 토큰이 스테이킹이 돼 있도록 유도하는 장치로, 향후 DAO에서 거버넌스 투표로 변경될 수 있다.

API3는 탈중앙 API를 대규모로 구축, 관리 및 수익화할 수 있는 DAO 기반 오라클 네트워크다. 탈중앙 API는 신뢰가 필요 없는 보안성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디앱(DApp)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도예리 기자 yeri.do@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