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2021 올해의 파트너상’ 수상 쾌거... 다양한 산업군 국내 사례 공로 인정

창립한 지 불과 2년만에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파트너를 대표하는 상 수상

대기업에서 중소/중견기업, 대형 게임사까지 다양한 산업군의 국내 사례 공로 인정받아

애저 클라우드 고급 기술 딜리버리에 대한 전문성 입증

▲ Winner Microsoft Partner of the Year/Microsoft 제공▲ Winner Microsoft Partner of the Year/Microsoft 제공



인공지능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Partner of the Year Awards’에서 ‘2021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되었다고 오늘 밝혔다.

‘올해의 파트너상’은 한 해 동안 고객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혁신과 구현에 탁월한 우수성을 입증한 각 국가별 파트너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4,400여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클루커스는 독보적인 애저 기술력으로 SK, 한화, CJ올리브네트웍스 등의 엔터프라이즈 기업과 펄어비스와 크래프톤 등의 대형 게임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술 딜리버리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을 대표하는 파트너로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또한 아태지역 내 장애 포용적 직장 공간을 만들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인에이블러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점도 한국을 대표하는 파트너 선정에 한 몫을 했다.

장홍국 글로벌 파트너 솔루션 부문장은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을 시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클루커스는 클라우드에서 엣지까지 고객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보여주었으며, 우리 생태계에서 제공하는 가장 훌륭하고 뛰어난 파트너들을 대표한다”라고 전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루커스는 창립한 이래 마이크로소프트를 중심으로 기술 인력 양성 및 기술력 향상(강화)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오고 있다. 이러한 점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와 동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클라우드로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여정에 함께하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편 클루커스는 클라우드 기술력을 핵심 경쟁력으로 서비스하는 회사이다. 애저 클라우드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를 국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특정 워크로드 기술 최고 등급인 ‘윈도우 서버 및 SQL 서버 마이그레이션’, ‘모더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즈’, ‘리눅스 및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자격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기존 IT인프라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쿠버네티스 등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서비스 분야에 핵심 경쟁력을 가지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클라우드 MSP 선두주자이다.

애저를 중심으로 전 직원의 80%가 기술 컨설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수의 엔터프라이즈 고객과 대형 게임사, 스타트업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한편,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의 파트너 중 클라우드 최대 매출, 최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최고 파트너이다. 최근 SK로부터 시리즈 A투자를 진행해 클라우드 사업을 SK와 공동 진행하고 있다. 클루커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