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역 관광자원 기반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팀 발굴하고 도내 관광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해 ‘2021 경남 관광 창업 아이디어톤’을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2021 경남 관광 창업 아이디어톤은 경남 관광 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경남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으로는 출전이 불가하여 2인 이상 팀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식음료(지역 특산물 등 농수산물을 활용한 식품 가공 및 유통서비스), 제조기반(지역에서 생산되는 소재 또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제조 기반 상품), 지역관광(관광자원-여행지, 문화재, 자연을 활용하여 경남지역 관광객 유입이 가능한 서비스), 관광 ICT(지역 관광자원 제작물과 ict 기술 및 첨단기술-AR, VR을 결합한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이다.
심사항목은 지역적합성, 문제 인식, 실현 가능성, 성장전략, 팀 구성 5가지 항목이며, 팀 대표자가 도내 만 34세 미만 청년인 경우 가산점 2점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서, 사업 계획서를 통하여 창업 역량 및 대표자의 창업 의지가 높은 팀을 우선 선발하며 공모전, 정비지원 사업 선정 또는 상용화, 유통되지 않은 아이디어만 신청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8월 6일 금요일까지이며, 본 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서류 접수 기간 중인 오는 22일과 30일 총 2회가 개최할 예정이다. 서류 신청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