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코로나19 장기화'…신축 아파트들 '접촉 최소화' 커뮤니티시설 속속 선보여

블록형 단독주택 ‘월드메르디앙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조감도./사진=에스엠홀딩스블록형 단독주택 ‘월드메르디앙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조감도./사진=에스엠홀딩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생활’이 이어지면서 최근 분양하는 단지에 개인 정원, 가족 전용 주차장 등 접촉을 최대한 차단한 공동 커뮤니티시설이 늘어나고 있다.



에스엠홀딩스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880-1,2,3,4,5번지 일원에 188가구 규모로 분양하는 블록형 단독주택 ‘월드메르디앙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는 가족 전용 주차장, 텃밭에서 직접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개인정원, 삶의 여유를 더 높여줄 개별 테라스 등이 설치된다.

관련기사



대신도시플러스가 경기 고양 향동지구 상업지역 5-1블록과 7-1블록에 들어설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를 공급한다. 시공은 효성중공업과 진흥기업이 맡았다. 지하5~지상 15층에 섹션오피스 460여실과 상업시설 70여실로 이뤄진다. 피로를 풀 수 있는 캡슐호텔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업무중 차 한잔의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 공간, 개인 샤워실이 준비된 충전공간, 한강 조망이 가능한 옥상정원 등을 반영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상현종합건설이 공급 예정인 ‘모악산 아트포레’는 완주군 구이면 원기리 1069-8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5층, 6개 동, 전용면적 146~174㎡, 총 64실 규모로 조성된다. 프라이빗한 1코어 전용 엘리베이터와 전실 공간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프라이빗 커뮤니티에는 스크린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선다. 또한 호텔이나 고급주택에 적용되는 컨시어지를 도입하여 청소 및 세탁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인건설이 이번 달에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RH4-1블록에서 분양하는 ‘내포신도시 EG the1 3차’는 내 집 바로 앞에 개인별 세대창고가 주어진다. 자전거 등을 세대창고에 보관할 수 있어서 입주민 접촉을 줄일 수 있다. 방음시설을 갖춘 음악레슨실 등 커뮤니티시설 특화도 눈에 띈다.

강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 EB4블록, EB5블록에서 ‘송산 리안비채’를 7월에 공급한다. 지하1층~지상3층 총 259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테라스 특화 주택에 걸맞게 모든 방에 테라스 공간이 조성돼 가족 구성원 내에서도 개별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