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재)서울테크노파크, ‘2021 클라우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in Seoul’ 개최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는 메가존클라우드(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텐센트 클라우드와 함께 ‘2021 클라우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in Seoul’ 웨비나를 오는 22일(목요일), 14시부터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서울테크노파크의 입주기업 및 수혜기업은 물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가족기업 및 서울지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클라우드 도입과 사용에 대해 알리고자 주최되었다. 이는 메가존 클라우드(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텐센트 클라우드가 참여해 기업의 디지털 기술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도입 지원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행사에서 (재)서울테크노파크는 ▲클라우드지원사업 ▲전문가연계사업 ▲기업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하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기업 지원내용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메가존 클라우드는 전반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지원내용에 대해 안내하고, 텐센트 클라우드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행사 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해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기업 상담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설문조사 참여자 및 상담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서울테크노파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테크노파크 기업지원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행사를 진행하는 (재)서울테크노파크는 산-학-연 선도 모델 구축, 첨단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4년 설립된 기술거점 공공기관이다. △산업기술단지 거점기능지원사업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 △바우처지원사업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 등을 운영하며 서울지역의 기술사업화 관련 역량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메가존 클라우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지역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웨비나 및 클라우드 지원사업 등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재)서울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시도하고 싶으나 어려웠던 기업들이 많았을 것이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서울지역 내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길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