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ADT캡스, ESG위원회 신설


ADT캡스가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경영활동 강화에 나선다.







20일 ADT캡스는 지난 4월 개최된 이사회에서 ESG위원회를 설치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ADT캡스 ESG위원회는 이사회 내 위원회로 4명의 이사로 구성된다. 위원장은 대표이사가 맡는다. 회사 내 유관 부서 임원진 및 실무담당자로 구성된 ‘ESG혁신TF’도 출범했다. ESG위원회는 ESG 관련 사안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사회에 보고 및 자문 과정을 통해 회사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게 된다.

관련기사



ADT캡스는 ESG 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 전략을 수립·이행하기 위한 경영 관리 체계도 구축한다. 외부 기관에 의한 ESG 경영진단을 통해 현재의 ESG 경영 상태를 점검하고, 점검 결과를 토대로 ESG 경영 가이드라인 및 프로세스 정립 등 ESG 경영을 위한 관리 인프라를 확보할 계획이다. 핵심 사업 영역을 중심으로 ESG 경영에 부합하는 컴플라이언스 체계도 더욱 강화한다. 사업 영역별 위험성 평가 및 위험 관리 현황 진단을 통해 개선 방향을 확인하고, 곧 시행될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조치를 강화하여 관련 법령 준수 및 이해관계자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이번 ESG 위원회 설치는 더욱 체계화된 ESG 경영 활동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ESG 경영 활동을 통해 회사의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다양한 성장 동력을 발굴해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민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