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코바코(KOBACO)-글라스락,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와 '애착용기' 캠페인

다회용기 이용 확산 위해

26일부터 SNS 인증 이벤트





SGC솔루션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KOBACO)와 함께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이용 확산을 위한 ‘애착용기’ 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애착용기 캠페인'은 유해 폐기물로 버려져 환경을 오염시키는 일회용기 대신, 애착용기(다회용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는 친환경 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애착용기’는 ‘애정한다'와 '착한 용기’의 줄임말로 다회용기 사용을 확산시키고자 새롭게 고안된 닉네임이다.

관련기사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인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캠페인 모델로 참여했다. 코바코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애착용기 챌린지’와 친환경 설문 참여 이벤트가 열리며, 유튜브 채널에서는 브레이브걸스의 중독성있는 ‘애착용기송’을 만나볼 수 있다.

‘애착용기 챌린지’는 음식 포장 시 개인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애착용기, KOBACO, 공익광고협의회, 글라스락 등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고, 게시물 링크를 댓글로 올린 뒤 친구 2명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애착용기 키트인 ‘글라스락 픽업용기 찜?탕용 3.7ℓ’와 ‘애착수저세트’를 증정한다. 친환경 설문 참여 이벤트에서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곳에서 애착용기로 활용할 수 있는 ‘글라스락 픽업용기 떡볶이족발용 2.0ℓ’을 증정한다.

이번 코바코X글라스락의 애착용기 캠페인 협업 이벤트는 코바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같은 기간 애착용기 챌린지 리그램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임광빈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본부장은 “글라스락 브랜드 가치인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코바코와 협업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애착용기 캠페인을 통한 친환경 실천이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져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 다회용기 사용 트렌드가 확산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