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엔터프라이즈는 IT(정보기술)교육 솔루션 기업 구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구름은 ‘모두가 개발자가 된다’라는 미션 아래 개발자 교육, 역량평가 등을 돕고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구름EDU, 구름DEVTH, 구름IDE 등이 대표적인 서비스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구름의 각 서비스를 카카오 i 클라우드, 카카오워크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플랫폼과 결합한다. 또 기업 교육 플랫폼 제공 사업 및 다양한 기업간(B2B)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한다.
기존에는 기업 교육 담당자가 사내 교육 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해야 했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만의 교육 플랫폼을 쉽고 빠르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i 클라우드의 인공지능(AI)과 컨테이너 기술 등을 접목하여 향후 구름의 새로운 B2B 서비스 기획 및 개발도 도울 예정이다.
고우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양사의 기술과 플랫폼을 연동해 기업 교육 및 콘텐츠 서비스 제공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며 “향후 구름과 긴밀하게 협업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