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비노부터 달바까지…‘홈캉스’를 위한 힐링 뷰티템 3종




올 여름,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36-7도를 웃도는 높은 기온이 겹쳐지며 ‘집콕’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이에 여름 휴가 트렌드로 떠오른 것이 바로 ‘홈캉스’다. 여름 휴가 대신 선택한 홈캉스가 단순한 ‘집콕’이 아닌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이들도 많아지는 추세다. 특히 스파나 에스테틱을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집에서 정성껏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는 홈 뷰티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푹푹찌는 무더위와 거리두기에 지친 나와 피부를 위한 ‘홈캉스 힐링 뷰티템’을 소개한다.

촉촉한 보습에 힐링되는 라벤더 향은 덤, 아비노 스트레스 릴리프 바디워시


홈캉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샤워시간. 이 시간동안 내 몸을 청결히 잘 씻고 보습을 해주는 과정을 나를 위한 힐링 시간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때문에 바디워시를 고를 때에도 산뜻한 사용감은 물론 장시간 에어컨 사용으로 건조할 수 있는 피부 보습과 향까지 취향에 맞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아비노 ‘스트레스 릴리프 바디 워시’는 라벤더, 카모마일, 일랑일랑 성분이 특징인 제품으로, 은은한 아로마 향이 샤워하는 동안 마치 고급 호텔에 온 것 같은 기분으로 릴랙스 시켜주는 제품이다. 샤워 후에는 오랜 시간 향이 지속되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고품질 오트밀 성분을 함유하여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오트밀은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pH 밸런스를 맞춰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성분임을 기억하자.


두피케어는 물론 시원한 쿨링 효과에 홀릭, TS트릴리온의 ‘TS쿨샴푸’

관련기사



피부만큼 두피도 열을 받으면 모공이 확장되고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데, 그동안 더운 날씨에 지친 두피를 홈캉스 기간동안 만이라도 진정시켜주고 케어하는 것이 좋다. 이때 쿨링 효과가 있는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켜 주고 동시에 모공을 케어할 수 있다.

TS트릴리온의 ‘TS쿨샴푸’는 민트향으로 pH4.5~6.5 제품이라 여름철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쿨링 샴푸로 임상을 통해 두피 온도 감소 및 두피 유분량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총 11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과 9가지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샴푸 후 상쾌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실리콘 등 걱정 성분을 배제해 두피의 모공을 막지 않고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비건 마스크팩, 달바 ‘화이트 트러플 더블 마스크팩’

더운 날씨에 마스크까지 쓰느라 한껏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홈캉스에서 만큼은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집중 케어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1일 1팩이 어렵다면 한 두번 사용 만으로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기능성 저자극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더블 마스크팩’은 저자극 임상 및 까다로운 이탈리아 비건 인증 마크 브이라벨(V-lavel)을 획득한 제품으로 사용 직전 1제와 2제를 블렌딩해 유효 성분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스크 및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 각층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힐링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