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케어네이션,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2년 연속 1위




케어네이션이 생활서비스(간병인 매칭 플랫폼) 부문에서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기업과 브랜드, 상품, 서비스, 고객만족도 등 다양한 분야를 심사하여 실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분야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고 국내외 기업체,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한다.

케어네이션은 ㈜에이치엠씨네트웍스가 개발한 간병인 매칭 플랫폼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의료기관 외부에서 발생하는 환자와 간병인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분석하는 스타트업으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간병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본 서비스는 전국의 환자, 보호자가 모바일 앱을 통해 원하는 간병인을 직접 선택하는 개인 맞춤형 플랫폼으로, 간병비 예측 알고리즘, 간병인 가상 모바일 통장 등의 개발을 통해 간병인의 매칭, 결제, 정산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서비스가 원하는 수요자에게 효율적으로 연결되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또한 이노비즈 및 메인비즈 인증,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선정, 간병인 배상책임 의무 가입 등으로 고객 신뢰도를 극대화한 점도 특징이다.

케어네이션 서대건 부대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높은 고객 만족도 및 신뢰도를 유지하며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어네이션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케어네이션은 축적된 환자 이동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간병인 플랫폼을 넘어 헬스케어의 다양한 영역에서 환자, 간병인, 의료기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