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SK이노베이션, 지속가능보고서 ‘ESG리포트’로 확대 발간

ESG 전 영역에 걸친 경영 현황 점검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ESG리포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ESG리포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지속가능보고서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리포트’로 확대 발간한다고 2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ESG 리포트에 ESG 각 항목별 경영 현황에 대해 이전보다 더욱 자세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회사는 이 보고서에서 ESG 경영을 3단계로 구분하고, 자사가 2단계인 ‘실행·성과 창출’ 단계에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이외에 각 항목별 실천 방안 등을 보고서에 제시했다.

관련기사



ESG 각 항목별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도 수립해 공시했다. 우선 E(환경) 분야 달성을 위해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하고 구체적으로 친환경 그린 사업으로의 체질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S(사회) 분야에서는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ESG추진 방향 아래 구성원 행복 극대화 및 사업 벨류체인 내에 ESG 생태계 구축·강화를 실행 방안으로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G(거버넌스)에 대해서는 ESG경영을 주도할 이사회 중심 경영체계 구축을 목표로 이사회 리더십 강화 및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강화 등을 실행하기로 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은 ESG 리포트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사회·경제 패러다임 전환과 같은 거대한 물결은 위기이자 기회”라며 “앞으로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전면적이고 혁신을 추진해 회사와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전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