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확 바뀔 일산 풍동, 그 중심의 'THE SHARP 일산엘로이' 주목




1기 신도시인 일산동구 풍동 일대의 모습이 확 바뀔 전망이다. 경의중앙선 백마역 근처 풍동2지구가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중심으로 한 신도시급 도시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서다.

그런 가운데 풍동2지구에서는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이 이달 중 견본주택을 열고 'THE SHARP 일산엘로이' 본격 분양에 나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는 일산동구 풍동 1183번지 일원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와이에스디엔씨는 송도신도시 건설의 주역인 포스코건설과 손잡고 이곳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되는 4,600여 가구의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을 비롯해 업무 및 판매시설, 다목적 문화공간을 조성해 일산을 대표하는 새 도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일산동구 풍동에 자리한 A부동산 관계자는 "풍동2지구는 신도시급 개발 외에도 GTX, 서해선 등 일산의 주거가치를 높일 핵심 개발사업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한 곳"이라며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각종 생활인프라가 이미 형성돼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보니, 지난 4월 풍동2지구에 공급된 아파트는 높은 관심 속에서 2,090세대가 단기간에 완판됐을 정도"라고 말했다.

▣ 와이에스디엔씨·포스코건설, 풍동2지구에 총 1,976실 규모의 'THE SHARP 일산엘로이' 선보여

이처럼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는 일산동구 풍동2지구에서는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이 주거형 오피스텔 'THE SHARP 일산엘로이'를 분양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일대 3개 블록(C-1-1, C-1-2, C-2)에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 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블록별 실수는 ▲C-1-1블록 741실 ▲C-1-2블록 494실 ▲C-2블록 741실이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어 그동안 일산신도시 입성을 원하던 2030세대와 신혼부부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풍동2지구가 자랑하는 다양한 미래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단지는 일산의 각종 교통호재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먼저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대곡역 3호선을 두 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으며, 백마역에는 서해선(대곡-소사선_2023년 예정_공사중)이 또 대곡역에는 GTX-A노선(2026년 예정_공사중)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권의 이동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그중에서도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어서, 이를 통해 ‘신강남권’으로써 입지적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예상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이러한 뛰어난 입지에 걸맞은 포스코건설 ‘더샵’브랜드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는 우선 남향위주의 배치와 풍동천변과 경인선으로의 주동배치로 탁트인 조망권을 극대화 했으며, 넓은 동간 간격으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도 확대했다.

세대 내부는 4베이, 2면개방형 구조,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반영한 타입별 맞춤형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2.5m의 높은 천장고 적용(타입별 상이)으로 개방감도 극대화 했다. 또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도 넓혀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조성되는 명품 조경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 하다. 먼저 조경설계는 단지 내 상업시설과 연계해 문화와 예술로 채워진 다양한 테마가 있는 시설을 곳곳에 도입할 예정이다. 단지 내 조경시설로는 옥상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자연을 만끽하는 휴게공간인 '스퀘어 라운지', 입주자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문화공간으로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공간 '스팟 라운지', 휴게시설과 수경시설이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이 구성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입주민은 일상 속 힐링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일부타석 제외),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등 차별화된 구성을 통해 특별한 일상을 선사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구현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돼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지인들을 초대해 즐겁고 편리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이 밖에도 일산엘로이는 ‘세상에 없던 럭셔리’라는 컨셉에 맞춰 다양한 명품 무상옵션을 대거 제공할 예정"이라며 "독일 명품 외산 주방가구인 노빌리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거실 및 주방, 침실(3개소) 총 5개의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견본주택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평면 및 인테리어, 분양일정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