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트렌디한 공간 갖춘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7월 30일 오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장 트렌디한 공간으로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이 주목받고 있다. 단지 설계에 공간개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두루 갖췄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 3월 부동산 개발업체 ‘피데스 개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간개발 요소로 ‘트렌드(Trend)’를 제시한 바 있다. 가장 주요한 트렌드로는 안전&스마트, 위두(We do), 올인룸(All in room)을 꼽았다.



안전&스마트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방역 강화에서 파생된 트렌드다. 특정 집단만 접근 가능한 공간에 스마트한 자동 방역시스템을 추가하여 출입자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다.



위두(WE do)는 불특정 다수가 아닌 신뢰 그룹을 중심으로 한 공간 공유를 뜻한다. 위 워크(We Work), 위 리브(We Live), 위 쿡(We Cook), 위 리드(We Read), 위 스터디(We Study)등 다양한 양상으로의 발전이 예상되며, 이에 전문적인 관리운영이 요구될 전망이다.



올인룸(all in room)은 자는 것은 비롯해 힐링, 여가, 업무 등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인룸 라이프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북도 청주시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트렌디한 생활 공간을 갖춰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안전&스마트 트렌드는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에어샤워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지 로비와 외부 출입구에는 미세먼지 제거를 비롯해 항균, 살균, 체온측정까지 해주는 에어샤워 게이트가 설치되고, 전 실 현관에는 중문과 함께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에어샤워시스템이 기본 제공돼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됐다.



단지 최상층인 49층에 마련된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위두(We do)가 가능하다. 스카이라운지와 파티연회 룸에서는 프라이빗한 파티를 즐길 수 있고, GX(group Exercise)프로그램 등을 통해 친밀한 그룹을 형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옥외 스파&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연습장 같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또한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스카이 라운지 이미지><’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스카이 라운지 이미지>





올인룸 트렌드까지 놓치지 않았다. 각 실마다 제공되는 오픈 발코니는 바비큐 파티, 소정원 가꾸기 등 다양한 옥외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넓게 설계되며, 탁 트인 조망과 일조권까지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업무 및 취미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 공간도 마련된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다양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조식서비스(딜리버리), 가전제품 및 그림 등 렌탈 구매 서비스, 세탁물 접수, 수거, 배달서비스 등을 도입해 집 밖을 나가지 않고도 생활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대 내 홈클리닝 서비스 및 방문세차, 파티?케이터링 서비스 등과 같은 편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커뮤니티 시설 관리 및 컨시어지 서비스 운영은 국내 대표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에서 맡아 관리하게 되며, 자체 개발한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지상 8~49층, 전용면적 165~198㎡ 총 162실 규모로 들어서며, 금회 공급분은 전용면적 165~187㎡ 160실이다.



분양 일정은 8월 4~6일 3일간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10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12일부터 14일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전매가 자유롭다.



청약 접수는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총 5개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약 신청을 위해서는 1~4군(165㎡A, 165㎡B, 165㎡C, 187㎡)의 경우 300만원, 5군(165㎡A-H, 165㎡B-H) 500만원의 청약 신청금이 각각 필요하다. 또 각 군별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5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단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 청약은 할 수 없다.



30일 문을 연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의 분양홍보관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방문 예약자 및 동반 1인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입주는 2025년 4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