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주식 초고수는 지금] SK바사, 국내 1위 코로나19 백신 기대에 최다 매수·매도

시총 10위 카카오뱅크, 2위 매수·매도 기록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9일 오전 가장 많이 사고판 종목은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323410)·HK이노엔·에코프로비엠(247540) 등도 매수 상위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미래에셋증권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 11시까지 를 가장 많이SK바이오사이언스를 사들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산 1호 코로나 백신을 생산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는 개발을 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을 진행했다. 앞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날 오후 ‘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 브리핑’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8월부터 임상 3상 추진을 통해 내년 상반기에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백신을 개발 중인 국내 업체는 7개로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가장 빠른 진척을 보이고 있다.



두 번째로 많이 사들인 카카오뱅크는 지난 6일 처음 한국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됐다. 그간 ‘인터넷은행 1호’ 상장사로 주목을 받은 카카오뱅크는 상장 직전 ‘공모가 고평가’ 논란을 겪기도 했지만 정작 상장 후엔 시초가(5만 3,700원)보다 26.6%나 오른 6만 8,000원까지 치솟았다. 이날에도 23%가 상승하며 시가총액은 약 41조 원까지 늘어나 셀트리온을 제치고 10위에 등극했다.

관련기사



그 다음으로 많이 매수한 종목은 HK이노엔, 에코프로(086520)비엠, 에코프로로 집계됐다.

이날 매도 1위 종목 역시 SK바이오사이언스였다. 카카오뱅크,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가 그 뒤를 이었다.

전 거래일인 지난 6일 매수 1위 종목은 SK바이오사이언스였으며 카카오뱅크·넥스트사이언스·에코프로비엠·큐라클이 그 뒤를 이었다. 매도 1위 종목은 카카오뱅크, SK바이오사이언스, 카카오게임즈, 넥스트사이언스, 아난티 순이었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