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아방송예술대학교, 2021 DIMA K-Pop School 개최




[사진=DIMA K-Pop School 온라인 개회식][사진=DIMA K-Pop School 온라인 개회식]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2021 DIMA K-Pop School’을 개최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2021 DIMA K-Pop School’은 9일부터 2주 동안 한국어, K-Culture 그리고 K-Pop 강좌를 개설해 교육한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 교육부가 주관한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학부 단기과정 운영대학에 선정된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순수 일본 국적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단기 교육과정으로, 올해에는 일본 아다치 학원그룹 비주얼아트 재학생 등 20여 명이 참여한다.

관련기사



일본 학생들에게 한국 문화를 알리고 한일 양국 간 유학생 교류와 우호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하는 이 사업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며 선발된 학생 전원에게는 교육비 등 경비 일체가 지급된다.

교육을 주관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유미란 국제협력처장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지만 우리 대학은 국내 최고 수준의 방송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학습에 지장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며 “2주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이 수업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일본 학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교육부가 선정한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대학으로 지난 2017년부터 외국인을 대상으로 K-Pop(보컬 및 댄스), 한국어 기초교육 등 동 사업과 유사한 단기 연수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방송·예술 분야 글로벌 TOP대학’을 목표로 미국과 영국, 러시아, 프랑스, 일본, 중국 등 20개국 48개 대학과 학사교류 협약을 체결해 교환학생, 어학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방송·예술특성화대학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